본문 바로가기

소피의일상/제품리뷰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2초 유산균 장에 좋은 프롤린 공법 유산균을 먹어요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2초 유산균 장에 좋은 프롤린 공법 유산균을 먹어요

저는 평소에 예민한 장으로 배변활동이 조금 힘들어서 유산균 제품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유산균을 알아보기 귀찮아서 비타민 레모나 먹던 기억으로 아무 생각 없이 노란색의 유산균 통을 집어 들고 먹어 보겠다며 생유산균 알파를 구매했었는데요, 보장 균수도 적고 하루에 세 번이나 챙겨 먹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어요.

생유산균 알파 내용물이 많이 들어있다고 좋아했었는데 자세히 알아보니, 그게 아니었네요. 실패... 나와는 안 맞는 걸로... 결론을 내고 새로운 유산균 제품을 찾았어요. 최근에 TV를 보다가 우연히 건강채널을 보게 되었는데 유산균에 대해서 방영되고 있더라고요. 한 참 보다 보니 프롤린이라는 단어가 귀에 들어오길래 그게 뭐지 왜 자꾸 강조를 하는 거지 하면서 더 주의 깊게 보게 되었고 결국 검색하기에서 구매까지ㅋㅋ

2초에 한 통씩 판매되고 있다는 국민 유산균 락토핏을 구매했어요. 드럭스토어에서 세일하길래 구매를 했는데 처음에는 맛을 모르니 저렴하게 팔고 있는 골드로 먼저 사봤어요. 파우더로 되어있고 포도향이 첨가되어 먹으면 포도맛이 나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괜찮아서 또 프롤린 함유가 된 락토핏 프리미엄 라인인 생유산균 코어로 다시 구매해버렸어요. 유산균 부자 된 기분:D

생유산균 알파는 요구르트 향으로 1포 2g으로 3회를 먹어야 하는 반면, 락토핏 유산균은 포도향, 1포 2g 1회만 섭취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이미 알파는 안녕했어요:)

락토핏 프리미엄 라인 생유산균 코어

한통에 세봉 들어 있고 한 봉지에 10개씩 들어가 있어요. 한통에 30포라서 한 달 섭취할 양이예요.

프롤린이란 무엇일까요? 아미노산 종류 중 하나이며 콜라겐을 형성하고 균주 자체의 내산성, 내담즙성 및 안정성을 향상한다고 하네요. 그 외에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고 상처나 화상 같은 피부 손상을 복구하는데 도우며, 소화기간에도 도움을 준다네요. 유산균 섭취 시 위장의 점막을 보호하며 담즙이나 위산의 영향을 받아 소화되는 과정에서 사멸하지 않게 균들을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여주는 등 여러 가지 기능을 한데요.

그러므로, 생유산균 코어도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스스로 살아남을 수 있게 한 핵심 기술인 프롤린 공법이 추가되어 나온 유산균 제품이에요.  

생유산균 코어는 프롤린 공법, 5 속 유산균 모두 함유(서식지, 기능이 다른 다양한 유산균 배합), 신바이오틱스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여기서 신바이오틱스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 프로바이오 틱스(건강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유산균)+프리바이오 틱스(유산균의 생장을 돕는 먹이)=신바이오 틱스(장내에서 유산균이 더욱더 잘 생장할 수 있도록 하는 유산균 포뮬러)

섭취량 및 섭취방법은 1일, 1회, 1포로 식사 전 후 어느 때나 물 없이 섭취하면 되는데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먹어요. 공복에 먹으면 좋다고 해서 그렇게 챙겨 먹고 있어요. 우리 몸의 면역세포의 약 70%가 대장에 존재한다고 하니 평소에 면역력과 장 건강을 챙기려면 식단관리도 필요하겠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할 때 이렇게 비타민과 유산균을 챙겨 먹어야 해요. 사람마다 장내 환경이 다르고 미생물 구성이 달라서 자기한테 맞는 유산균을 잘 골라서 섭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유산균을 섭취하고 나서부터는 장이 어느 정도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느낌인데 식습관에 따라 장내 유해균과 유익균의 밸런스가 깨져 변할 수 있으니 평소 장관리를 위해 좀 더 노력을 해야겠어요. 운동도 필수 겠죠!

처음에는 모르고 아무거나 유산균이라고 적혀 있으면 좋은 줄 알고 세일하는 거 구매해서 먹었었는데 한 약사분이 유산균은 유통과정에서 균이 사멸이 많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날씨 영향도 받고 냉장 보관 유산균 중 유통과정에서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해외에서 제조되어 유통되는 냉장 보관용 보다는 상온 보관으로 된 가격 대비 가성비 좋고 보장균수 하루 권장량 중 최대치 100억 마리 유산균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고 했어요.

저는 지금 생유산균 코어도 만족하고 챙겨 먹고 있으니 다 먹어 갈 때쯤 다시 생각해보는 걸로 하고 자기한테 맞는 유산균을 잘 골라서 챙겨 먹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