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피의일상/맛집

[마코토] 대구 시내 동성로/봉산동 /스프에 찍어 먹는 일본 라멘 츠케멘/카니미소동

[마코토] 대구 중구 동성로 일본식 라면/辛 츠케멘/카니미소동 먹어요♪ 

오늘도 뭘 먹을까 고민하다 '나는 일식이 당긴다 일식이 먹고 싶다'는 생각으로 동성로 야시골목에 위치한 마코토에 츠케멘을 먹으러 갔어요:D

「도로명 주소: 대구 중구 동성로 2길 18-6, 지번 주소: 봉산동 21-1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화요일 휴무, ☎ 053.427.1011」


대구는 너무 더운 거 같아요.. 걸어오는데 너무 더워서 사진 찍는 걸 깜빡이 아니라 생각도 안 했어요 ㅎㅎ들어오자마자 깜짝 놀랄 정도로 정말 시원해서 행복했어요!

먼저 들어가면 메뉴 자판기가 있어요. 여기서 원하는 메뉴를 골라 담고 결제를 하면 돼요. 올 때마다 먹던 보통맛 츠케맨으로 주문한 줄 알았는데 먹다 보니 좀 매워서 영수증을 한 번 다시 보게끔 만들었네요. 누가 이렇게 눌렀니... 더워서 잘 못 누른 거겠지...? 그래도 맛은 있었으니까 참았......
辛 츠케맨+카니미소동+오니기리+음료 주문!

이른 저녁 시간대라 사람이 별로 없었고 가게도 몇 평 안 되는 작은 크기여서 앉을자리가 그리 많지는 않아요. 아주 협소 한 편입니다! 그래서 찾을 때마다 조금 기다려야 했었는데 이날은 운 좋게 젤 시원한 자리에 앉았네요. 출입문 앞쪽에 위치한 자리에 앉았는데요. 웨이팅 하는 사람과 주문하는 사람들 있어서 신경 쓰일 것 같지만 젤 명당자리인 듯! 벽면에 있는 앞치마는 사용 후 제자리에 걸어두면 되고 외투나 가방을 걸어 두면 돼요. 테이블 아래쪽에도 가방과 짐을 넣을 수 있는 공감이 마련되어 있어요:) 1인 인덕션이 준비되어 있어 혼밥도 가능한데 이날은 혼밥 하시는 분도 있었어요.

영수증은 테이블 위에 메모꽂이에 꽂아주면 되고 주문한 음식 기다리면서 앞에 붙어있는 메모를 한 번 읽어 주면 좋을 듯하네요. ‘맛있게 드시는 방법’이라고 적혀 있어요. 이건 직원분이 말씀해 주기는 하지만 읽어보는 걸 추천해요 ㅎㅎ 사진으로는 안 보이는데 요약하자면 토핑 추가와 김을 같이 싸서 먹는 것과 수프의 간이 세거나 다 드신 후 수프를 마지막까지 먹고 싶을 때 비치되어 있는 와리스프를 부어서 먹는 법이 적혀져 있어요!

츠케맨은 스프를 먼저 데워주면 되는데요. 인덕션 온도 P1은 따뜻하게, P2는 뜨겁게 먹을 때맞춰서 데워 먹으면 되는데 에어컨 바람으로 인해 너무 안 끓어서 6까지 올렸다가 내렸어요ㅋㅋ辛 츠케맨이라서 저의 입맛엔 매콤함이 강하여 와리 수프를 먼저 넣어서 섞었어요. 많이는 안 넣고 아주 소량만 부어서 맛을 봤는데 좀 덜 매워서 먹기 딱 좋더라고요. 기본 보통맛으로 했으면 단짠단짠인데...ㅋㅋ그래도 면을 조금씩 수프에 담가서 맵고 달고 얼큰한 맛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매울 땐 김으로 싸서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 맛은 있으니까요 매콤하고 얼큰한 거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 오니기리도 항상 시켜서 같이 먹는데 카니미소동도 밥이라는 걸 깜빡했더니 양이 많아서 오니기리는 조금 남겼어요.. 아쉽게도ㅠㅠ남기면 안 되는 집인데 맛집인데... 선택 미스•_• 담엔 오색 교자를 먹어보는 걸로!

마코토 신메뉴인 게장 비빔밥! 카니미소동! 비주얼 완전 갑인데요! 비벼먹기 너무 아까웠어요. 역시 색감에 한 번 놀라고 맛에 한 번 놀랐어요. 비비기 아까웠지만 그래도 맛은 봐야 하니 살살 비벼서 한 입 먹어주면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많이 먹어본 게딱지 밥맛 ㅋㅋ정말 맛있어서 순삭!

 3인 테이블처럼 사용하기:D 여러 번 와서 늘 똑같은 메뉴는 하나씩 시켜서 먹었는데 다음번에는 다 다른 메뉴로 시켜서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 일본 라멘이 먹고 싶을 땐 감성적이고 느낌있는 곳에서 츠케맨 한 번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