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피의일상/맛집

[덕담]남구 대명동 계대 밥집/살치살 스테이크와 새우 크림 파스타를 먹어 봤어요!

대구 남구 대명동 계대/대명동에 위치한 맛집에서 살치살 스테이크와 새우 크림 파스타 대표 메뉴를 먹어봤어요!

스테이크가 생각나는 날, 낯선 곳에서 두꺼운 고기를 썰고 싶다고 말했더니 스테이크 맛집 세 군데를 추천받았어요:D 그중 한 곳이 대명동에 위치한 덕담인데요.
사진으로 봤을 때 플레이팅이 완전 먹음직 스러워서 선택해봤어요. 오픈한 지 오래되었고 대학교 주변이라 맛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가보았답니다!

「도로명주소:대구 남구 현충로 50길 19-1, 지번주소: 대명 3동 1895-11
매일 12: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일요일은 런치 영업 12:00 - 15:30, T.053.626.6784」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서 오픈시간 얼추 맞춰서 도착했는데요. 도착해서 사진 찍는다고 어슬렁어슬렁ㅋㅋ 앞에서 왔다 갔다 시끄럽게(?) 했더니 들어오라고 하는 직원 분ㅋㅋ저희 말고도 다른 분들도 일찍 도착해서 저녁 먹으러 왔더라고요. 이렇게 시간 맞춰서 올 정도면 맛집인가? 하는 생각으로 음식 맛의 기대감이 상승되더라고요.
참고로 주차는 가게 건물 주차장에 해도 되는데 아주 협소한 공간이고 동네가 주택이 많은 곳이라 골목 어딘가에 잘 찾아서 주차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골목길 음식점은 주차하는 게 제일 문제인 것 같아요.

들어가자마자 메뉴부터 보고 바로 주문을 했어요.
대표 메뉴 두 가지를 시켜서 먹어봐야지 맛 평가를 제대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어요ㅎㅎ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 하하하 2인 세트를 하려다가 양이 많은지 적었는지 일단 모르고 운전을 해야 해서 샹그리아를 못 마시기 때문에 패스~ 하고 메인 메뉴만 주문을 했습니다.
살치살 스테이크+새우 크림 파스타+탄산음료 주문!
참고로, 코로나 19로 인해 재고관리를 위해 모든 스파게티면을 ‘스타게티니’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뭐든 맛만 있으면 되니까 괜찮아요•_•
덕담의 모든 소스와 페스토, 피클, 패션후르츠청은 직접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 있는 입구 쪽 테이블 공간을 찍지 않고 다른 쪽 몇 장만 찍어봤어요. 협소한 내부 공간이지만 아주 깔끔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는데 여자들이 좋아할 만하고 데이트 하기 딱 좋은 곳인 것 같네요. 조용하기도 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 인테리어는 완전 내 스타일♡

얼마 기다리지 않아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오래 기다리지 않아 좋았네요. 플레이팅 너무 이쁜 거 아닌가요! 폰 화질이 안 좋은 거에 또... 좌절..

살치살 스테이크 비주얼 갑이었는데 내가 찍은 건 요렇게 안 이쁘게 나올 수 있네?ㅋㅋ먹음직스러워야 하는데 음식 모형 같은 느낌... 꽈리고추, 처음엔 아스파라거스인 줄 알고 착각했는데 고추였어요. ㅋㅋ

살치 스테이크 한 점에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올리고 버섯과 꽈리고추 조합으로 한입 먹어봤어요. 역시 고기는 고기!!!! 살치살이 육즙이 풍부하고 소고기 중 가장 좋은 부위라고 하더라고요. 역시나 소고기라 부드럽고 한입 크기여서 먹기도 편했어요. 소고기니까 맛은 더 이상 표현 안 해도 알겠죠?ㅋㅋ 근데 아쉬웠던 점은 빨리 먹지 않으면.... 식어서 맛이 좀 덜 하다는 것.. 그리고 비싼 부위라 그런지 양이 좀 적네요.

새우 크림 파스타는 크림이어서 느끼할 줄 알았는데 후추 맛과 매콤함이 더해져서 느끼할 수 있는 크림 맛을 잡아 준 것 같아서 부담 없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새우도 탱글탱글한 것이 맛있었는데 조금 더 먹었으면 했어요ㅋㅋ새우 좋아하는 일인 아쉽아쉽ㅠㅠ
맛은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아쉬운 양! 처음에 먹어보고 더 시키자는 마음으로 대표 메뉴만 주문했지만 곁들이기 메뉴인 사이드를 꼭 하나 더 시켜서 먹어야 한다는 걸 알았네요ㅎㅎ 저희는 밥 먹고 카페 갈 생각으로 추가 주문은 하지 않았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