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피의일상/맛집

[이종희의 강원도집] 대구 북구 칠곡 옹시미수제비/ 오리불고기 숯불오리고기/ 강원도집 칠곡점

[이종희의 강원도집] 대구 북구 칠곡 옹시미수제비/ 오리불고기 숯불오리고기

저녁으로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칠곡에 옹시미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을 해봤어요. 옹심이 옹시미 헷갈리네요.ㅎㅎ 처음 먹어보는 옹시미 맛은 어떨지 엄청 궁금했네요. 오리고기 전문집이기도 한 강원도 집! 기대 기대:)

「도로명 주소: 대구 북구 학정로 539. 지번 주소: 학정동 282-13

매일 10:00 - 23:00/ ☎053-312-7828」


대구 칠곡 4지구에 위치한 강원도집, 아래층은 주차장인데요 참고로 주차장이 조금 좁아서.. 차가 많을 경우는 골목주차를 해야 할 수도 있어요.

주말 이른 시간에 가서 한 테이블 있었는데 저희가 자리 잡고 앉을 때 식사를 끝내고 나가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아주 조용하게 저녁을 먹을 수 있었어요...

예전과 내부가 조금 바뀌었는지 어느 손님이 여기 바뀌었네요 하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놀이방도 완비되어 있고 가족과 식사나 모임을 할 때 좋은 방이 따로 세 군데 마련되어 있었어요. 여기는 따로 예약을 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저희는 둘이 갔기 때문에 오리불고기(매운맛) 2인분+옹시미수제비+공기밥1+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된장찌개는 주문 안 했어도 됐는데... 사장님께서 된장은 필요 없어요? 하는 물음에 그만 시켜버렸다는....ㅋㅋㅋ

밑반찬으로 이렇게 나왔고요. 콩비지가 나왔길래 한 번 먹어봤는데.. 역시나 제 스타일은 아닌 걸로... 건강한 맛이라는데 난 왜 번데기 맛이 나지ㅎㅎ

오리 불고기는 아주 먹음직스러웠을 뿐만 아니라 정말 맛있었어요. 처음에 돼지불고기로 주문을 하려고 했는데 오리불고기 주문하길 잘한 거 같아요. 숯불향이 가득하니 매콤한 맛도 나면서 쌈무에 싸서 먹으니 딱이었어요! 매운맛이라 그래서 매울 줄 알고 순한 맛으로 시킬까 후회를 살짝 했는데 그냥 먹어도 될 만큼 많이 맵지 않았어요. 양도 나왔을 때는 조금 적은 거 아닌가 싶었는데 둘이 먹기에 충분했어요. 수제비 안먹었으면 밥 한공기로 오리 불고기 순삭이었을거에요.

드디어 먹어보는 옹시미 수제비! ㅋㅋ감자옹심이라고 간판만 많이 봤었는데 이렇게 생긴 줄 처음 알았네요. 안에 밥도 들어가 있고 감자와 호박 등등 들어가 있어요. 밥이 들어 가있다니 조금 신기했네요. 식감은 쫄깃쫄깃하고 맛은 평소에 먹었던 수제비 육수맛이에요. 그래서 거부감 없이 맛있었을 수도 있어요. 먹어본 맛이지만 옹시미 수제비의 식감과 생김은 처음보니 맛있다는 걸로! 다른집 옹시미도 한 번 먹어보고 다시 판단 해볼게요!

된장찌개는 안에 게도 들어가있고 시원하니 맛은 있었어요. 그러나.. 수제비 국물로 목마름과 매콤함을 잡아버려서 많이 남겼어요ㅠ 적은 양이었지만 된장찌개에는 손이 안 갔네요. 많이 먹지 못해서 남겼다는 아쉬움...아깝다...

다음에는 평일에 가서 점심특선 메뉴로 정식을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 점심 특선은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주말, 공휴일 제외)라고 하니 그때 한 번 방문해보는 걸로! 지금 또 먹고 싶네요:D